부동산 · 2023. 1. 4.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를 매매하시거나 전세 계약을 하실 때 아무래도 가격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다양한 부동산 사이트가 있지만 신뢰도가 높은 국토교통부공개 사이트에서 가격을 확인하시고 중개소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토교통부공개 사이트를 이용하여 실거래가격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023년도 다주택 취득세 완화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완화 내용 정리!

행정안전 부(장관 이상민)는 12월 21일(수), '다주택자에 대한 취득세 중과를 완화'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취득세 중과 완화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같은 날 발표한 주택임

moneyhouse.co.kr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전세, 매매 거래를 하시면 30일 이내 실거래가 신고를 해야 하는 것이 의무사항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사이트에서는 매매 가격 뿐만아니라, 차트도 확인 가능하여 추세도 살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 접속 > 아파트(본인이 원하는 매물형태) 클릭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메인화면

 

 검색 항목 > 본인이 원하는 매물 정보 입력 및 검색 클릭 

검색 화면

보시는 바와같이 월별로 실제 거래한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년도설정을 바꾸시면 이전 실거래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매가격과 차트 사진

차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세를 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전월세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바로 옆에 [전월세]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편하게 전월세 시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완화 내용 정리!

📌1가구 1주택 비과세 요건 및 세대분리 방법

📌취득세 계산기 사용방법 및 취득세율 등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