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2023. 4. 15.

땅 면적 토지면적 조회 확인 사이트 계산 방법(토지이음, 밸류맵, 씨리얼지도)

토지를 구매하거나 개발 계획을 세울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토지의 면적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정확한 면적 정보와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땅 토지 면적 조회 대표 사이트 토지이음, 밸류맵, 씨리얼지도 소개와 계산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참고로 부동산 등기 법무사 수수료 비용을 정리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아파트 등기 법무사 수수료 비용 총 정리(국민주택채권, 대행, 보수, 법무통, 취득, 계산

부동산 거래를 진행하면서 등기를 위해 법무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법무사 비용은 어떻게 구성되는지,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땅토지면적계산


땅 토지 면적 계산 방법

땅(토지) 면적을 계산할 때 사용하는 단위는 '평'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토지 면적 조회 사이트에서는 제곱미터(m2)로 표시되기 때문에, '평' 단위로 알고 싶다면 아래의 공식을 사용하여 변환해야 합니다.

 

제곱미터를 평으로 변환하려면, 제곱미터 면적에 0.3025를 곱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300제곱미터의 토지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 300(m2) x 0.3025 = 90.75(평)

따라서, 300제곱미터의 땅(토지)는 평으로 환산하면 약 91평에 가까운 면적이 됩니다.


땅 토지 면적 조회 사이트

 

토지 이음

 

땅면적 조회사이트
토지이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토지 이음은 국내 토지 관련 정보를 총괄하는 사이트로, 건축사 등이 토지 개발 시 참고하는 사이트입니다.

 

토지 면적뿐만 아니라 개발 규제 사항과 토지 도면 정보도 제공합니다. 토지 이음을 통해 토지 면적을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토지이음 조회 방법

1. 토지 이음 사이트 접속

2. 주소 검색 - 토지 이용 계획 하위 주소 입력

3. 열람 클릭

4. 조회 결과 중 면적 확인

 

🔻 토지이음으로 더 자세한 토지 면적 확인 방법 및 계산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토지면적 계산부터 땅면적 조회 확인까지 하는 방법

토지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면적'입니다. 단순 토지면적 뿐만아니라 계산하시는 법도 아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당 땅 상태도 확인하시는 것도 중요합


밸류맵

 

땅 토지 면적 조회사이트
밸류맵

밸류맵은 토지 면적과 시세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사이트로, 국토교통부의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밸류맵을 이용하여 토지 면적과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밸류맵 조회 방법

1. 밸류맵 사이트 접속

2. 검색란에 정확한 주소 입력 후 조회

3. 지도에 표시된 해당 토지 클릭

4. 토지의 면적

5. 조회 및 시세(과거 거래 이력) 확인
 
🔻 참고로 땅 토지 투자 시 필수 자료인 '도시기본계획' 다운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꼭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시기본계획 확인 방법 초간단 버전(서울 대전 부산 인천 각도시별)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바로 '도시기본계획'입니다. 도시기본계획에는 앞으로 해당 도시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지를 알 수 있는 청사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한 해당 도시 그


씨리얼 지도

 

땅 토지면적 조회 사이트
씨리얼 지도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제공하는 씨리얼지도는 토지 면적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토지 면적 정보는 국토교통부의 지적도를 참고하므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씨리얼지도를 통해 토지 면적을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씨리얼 지도 조회 방법

1. 한국주택공사 씨리얼지도 접속

2. 검색란에 주소 기입 후 검색

3. 검색 결과 중 해당 주소 클릭

4. 상세보기 후 확인

 

씨리얼지도는 최근 거래된 토지에 대한 실거래가 정보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과거 토지 가격을 확인하려면 앞서 소개한 밸류맵 사이트를 이용해 과거 토지 거래 가격을 확인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Z 플립5 vs Z 플립 4 스펙 비교 7가지, 얼마나 달라졌나?(운영체제, 디스플레이, 카메라, 사

최근 출시된 갤럭시 Z 플립 5는 그 전작인 Z 플립 4와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디자인 부분 외에 얼마나 달라졌는지 쉽게 비교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아래에서는 Z 플립 4와 Z 플

moneyhouse.co.kr

 

초파리 퇴치법 없애는법 날파리 없애기(초파리 알, 종류, 번식력)

여름이 되면 우리를 괴롭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초파리입니다. 초파리는 우리의 식품을 오염시키고, 세균을 옮기는 등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데 이런 초파리를 화학 약품으로 퇴

moneyhouse.co.kr

 

2023 100원 10원 500원 희귀년도 동전 가격 금액(실제거래 시세)

동전 수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희귀한 한국 동전 9종에 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1981년부터 2022년까지 발행된 10원, 100원, 500원 동전들의 가격이 2023년에 얼마에

moneyhouse.co.kr

 

주정차단속알림 시스템 무조건 가입하세요! 7월1일부터 주정차금지 인도 과태료추가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불법주차와 관련하여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또한, 보행자분들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 포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