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2. 11. 20.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고정 지출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가장 먼저 선행되는 게 핸드폰 요금 줄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이들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고 계실 겁니다. 저 역시 이러한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알뜰폰이 가장 합리적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알뜰폰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도 알고싶으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알뜰폰 사업자 종류

알뜰폰 사업자는 SKT망, KT망, LGU+망을 사용하는 사업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같은 통신망을 쓰는 사업자는 통 신품 일은 비슷하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개인 지역 환경에 따라 약간 인터넷 속도는 조금 차이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SKT망 KT망 LGU+망
SK7모바일
SK텔링크
아이즈모바일
FreeT 프리텔레콤
이야기알뜰폰
Mobing 유니컴즈
TPLUS
스마텔
KTM모바일
FreeT 프리텔레콤
TPLUS 모빙 유니컴즈
스노우맨 세종텔레콤
LG헬로비전
코드모바일
에넥스 텔레콤
위너스텔
이야기알뜰폰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이야기알뜰폰
Mobing 유니컴즈
헬로비전
A모바일 에넥스텔레콤
아이즈모바일
스마텔
FreeT인스코비

 

알뜰폰 요금제 비교

집안에 인터넷설치를 따로 하지 않고 알뜰폰으로 집안에서 WIFI 존을 만들고 자유롭게 핸드폰을 사용하시려면 가장 중요한 건 인터넷 용량입니다.

 

 

인터넷 용량 가장 큰 요금제 기준으로  U+ / SK 7 모바일 / KTM 모바일 요금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U+ 알뜰 모바일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 이미지

U+ 알뜰 모바일 요금제를 보시면 LTE 스페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이 60,390원입니다. 11G+일 2GB입니다. 매일 2GB를 주면 한 달 60GB인데 이 정도 용량에 6만 원은 사실 알뜰폰 요금제라고 하기에 너무나 비싼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전혀 매력이 없는 요금제 같습니다.

 

SK7모바일

 

sk7모바일 요금제

한 달에 100GB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47,300원입니다. 데이터 소진 시 최대 5 Mbps 속도를 지원하는 것도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비용이 조금 더 쌌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KTM 모바일

 

KTM모바일 요금제

100GB 요금제가 39,600원입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데이터 양도 100GB 충분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알뜰폰 회사 그리고 요금제입니다.

 

매일 2GB 혹은 5GB 이런 식으로 한 달 동안 제공하는 요금제의 큰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사용량이 매일 똑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인 일 때문에 바빠서 핸드폰을 사용하기 힘든 날도 있지만, 휴일은 온종일 넷플릭스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사용량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매일 몇 GB 씩 받는 것보다 한 달에 넉넉하게 100GB 받는 게 이득입니다.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메뉴 이미지

바로 KT M 모바일은 1회선 데이터 쉐어링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0GB를 한 달 만에 다 못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유튜브, 넷플릭스 해비 유저이지만, 많이 쓰는 달 100GB를 채운적 거의 없을 정도로 넉넉한 편입니다. 일반적인 사용 유저라면 100GB면 충분히 핸드폰 + 집에서 인터넷까지 한방에 해결 가능해집니다.


가입 순서

▶ KT M 모바일 유심 2개를 구매합니다. (편의점, 마트 혹은 인터넷 구매 가능합니다.)
 KTM모바일 가입 후 요금제는 100GB 요금제로 신청합니다. 

 100GB요금제 가입이 끝났으면,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까지 가입합니다.


※ KT M 모바일은 전화로 고객센터 연결이 답답합니다. 그러니 문의 상항은 홈페이지에 문의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참고사항

이 방법이 맞지 않는 분들은 PC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겁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 시 인터넷 속도가 조금 느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집안에 이미 와이파이가 있는 환경이라면 데이터 무제한보다 요금제가 저렴한 걸 선택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은 핸드폰 + 인터넷까지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100GB 요금제를 추천드린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남는 유심으로 집안의 WIFI존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알뜰폰 인터넷 결합-무료 인터넷 WIFI존 만들기

📌알뜰폰 단점 및 장점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