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4. 1. 9.

태영건설 부도? 워크아웃 뜻 신청이유 및 개념 총정리

 

요즘 워크아웃이라는 단어를 뉴스에서 자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부동산 시장이 안 좋아지면서 태영건설사가 워크아웃을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워크아웃'이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크아웃 뜻과 태영건설이 워크아웃 신청한 이유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000만원대 중고차 SUV 더뉴 트랙스추천하는 이유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000만원대 중고차 SUV 더뉴 트랙스 추천하는 이유(천만원대 중고차)

저렴한 중고차를 검색 중 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1000만 원대(천만 원) 가성비 중고차 SUV에 대해서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단순히 가격만 싼 게 아니라 왜 이 차

moneyhouse.co.kr


태영건설 워크아웃 신청 이유

태영건설이 워크아웃을 신청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로 인한 유동성 부족입니다. 태영건설은 PF 사업에 집중하면서 부채 비율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2021년부터 부동산 시장 침체가 시작되면서 PF 사업의 수익성이 악화되고 미분양 물량이 증가하면서 유동성 위기가 심화되었습니다.

 

둘째, 대주주의 자금 지원 부족입니다. 태영그룹은 태영건설의 유동성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태영인더스트리를 매각하고 지주사인 티와이홀딩스의 지분을 담보로 제공하는 등 자구책을 마련했지만 채권단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태영건설

결국, 태영건설은 워크아웃을 통해 채권단의 지원을 받아 유동성 위기를 해결하고 기업 구조를 개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태영건설이 워크아웃 신청한 이유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 실 겁니다.

 

👉 태영건설 워크아웃 신청한 이유

 

워크아웃이 란?

그럼, 워크아웃이란 무엇일까요? 워크아웃은 간단하게 말하자면 부도 위기에 처한 기업을 살리기 위한 재정적 구조조정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은 부도를 피하기 위해 채무자와 채권자가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워크아웃이 결정되면 채권단은 공동관리단을 파견해 기업의 자금 관리 및 업무에 대한 관리를 하게 됩니다. 이를 '채권단 공동관리'라고도 합니다.

 

이런 워크아웃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기업이 경영난으로 인해 빚을 갚지 못할 위기에 처했을 때, 워크아웃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즉, 회사를 도산에서 구해내고,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로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태영건설 워크아웃 신청함으로써 그럼 어떻게 될까요? 아래 영상을 설명이 잘되어있으니 함께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태영건설워크아웃

 

 

워크아웃 종류

워크아웃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업 워크아웃

기업 워크아웃은 은행 또는 다른 금융기관들이 기업의 부도 위기를 예방하기 위해 대출금 상환 기일을 연장하거나 금융 조건을 완화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워크아웃의 주된 목적은 기업이 단기적인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워크아웃 과정에서는 채무 재조정, 추가 자금 지원, 경영 개선 방안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은 이자율을 낮추거나 상환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기업이 경영을 정상화할 시간을 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단순히 기업을 구하는 것을 넘어서 해당 기업의 직원들의 일자리 보존과 경제 전체의 안정성 유지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개인 워크아웃

개인 워크아웃은 빚에 시달리고 있지만 성실하게 빚을 상환하려는 개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법은 주로 소비자 빚과 관련하여 적용되며 개인의 신용 회복과 재정적 자립을 목표로 합니다.

 

워크아웃 과정에서는 개인의 채무 상환 계획을 재조정하고 월별 상환액을 개인의 수입과 지출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재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도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개인은 빚의 부담을 줄이고 장기적으로 신용도를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 개인워크아웃 자세히보기

 

3. 사전 워크아웃 (프리 워크아웃)

사전 워크아웃 또는 프리 워크아웃은 기업이나 개인이 심각한 재정적 위기에 빠지기 전에 미리 구조조정을 요청하는 과정입니다.

 

이 방법은 재정적 어려움을 초기 단계에서 파악하고 조기에 대처함으로써 큰 위기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사전 워크아웃은 기업의 경우, 경영상의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하고 효율적인 자원 배분,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재정 구조를 개선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빚이 과도하게 쌓이기 전에 채무 상환 계획을 재조정하고 재정 관리 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사전 조치는 장기적인 금융 위기를 방지하고 안정적인 재정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트래블월렛 우리카드 혜택 수수료 면제 연회비 장단점 총정리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신용카드 선택도 매우 중요합니다. 여행 중인데 신용카드가 제 역할을 못 하면 손해를 보는 것같아 아쉬움이 남는게 사실입니다. 이 글에서는 해외 여행 시 다양

moneyhouse.co.kr

 

카드의 정석 에브리원 every1 혜택 장단점 실적제 총정리

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최적의 혜택을 누리고자 합니다. '카드의정석 EVERY 1'은 매력적인 조건으로 많은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이 카드의 기본 정보부터 시작하여 주요 혜택, 실적 제

moneyhouse.co.kr

 

삼성카드 탭탭오 taptap o 실적제외 혜택 장단점 총정리

삼성카드 taptap O는 온라인 발급 전용으로 사용자의 편리함을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연회비가 저렴하며,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일상 속 소비에 최적화

moneyhouse.co.kr

 

우리 DA@ 카드의정석 신용카드 혜택 및 장점 단점 총정리

우리 DA@카드의정석은 전월 이용금액과 상관없이 그리고 한도 제한 없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이 글에서는 그 혜택과 조건, 그리고 이 카드가 어떻게 당신의 생활에 도움을 줄 수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