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2. 23.

늘어난 니트 줄이기

니트는 여름을 제외하고 어느 계절이나 입기 좋은 소재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니트가 늘어나고 모양이 변형되어 속상했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완벽히 새 옷처럼 복원은 불가능하지만 어느 정도 늘어난 니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늘어난 니트를 줄이는 방법에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요즘 핫한 재테크 '희귀동전'수집에 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늘어난 니트 줄이기 5가지 방법

늘어난 니트 줄이기

 

🔻 손쉽게 늘어난 니트 줄이는 방법에 관한 영상 설명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먼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늘어난 니트 줄이기 바로가기

 

늘어난 니트 줄이기 영상 👉

 

1. 먼지 및 보풀 제거

늘어난 니트 줄이기 시작전에 니트에 쌓인 먼지나 보풀을 제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보풀 롤러 또는 패브릭 면도기를 사용하여 보풀과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보풀 롤러나 패브릭 면도기가 없는 경우 박스 테이프나 브러시를 사용하여 보풀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건조기 사용

가장 보편적이면서 편리하게 줄이는 방법으로 건조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조기사용 시에는 낮은 온도 설정을 사용해야 하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높은 온도는 섬유를 손상시키고 니트를 많이 줄어들어 모양이 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 이용 시 니트를 건조기에 넣고 낮은온도로 10분 정도 돌려줍니다. 10분 후, 건조기에서 니트를 꺼내어 원하는 크기로 줄었는지 확인하고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 건조기에 다시 넣고 이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3. 물풀 바르기

늘어난 니트는 목 분만 아니라 소매 부분에도 니트가 늘어나서 넓어집니다. 그럴때는 물풀을 분무기에 섞어서 뿌려준 뒤 다리미로 다려주면 손목 부분 니트가 감쪽같이 다시 복구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 함께 보시길 바랍니다.

 

늘어난 니트 물풀로 줄이기 👉

 

4. 다림질

다림질도 니트를 수축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다림질시에도 다리미의 낮은 온도로 설정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고열은 섬유를 손상시키고 니트 형태를 변형시킵니다.

 

니트를 다림질하기 위해서는 다림질판 위에 올려놓고 니트의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다림질합니다. 참고로 다리미에 너무 힘을 주면 니트가 더 늘어날 수 있으니 다림질 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헤어 드라이어 사용

늘어난 니트 줄이는 방법

스팀 다리미가 없다면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니트를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니트의 늘어난 부분을 물로 적셔 평평한 표면에 올려놓으세요.

 

그리고 헤어드라이어를 켜고 늘어진 부위를 에 뜨거운 바람을 쐐여 니트가 원하는 크기로 줄어들 때까지 헤어드라이어를 좌우로 움직이며 니트가 손상되지 않게 주의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스팀 다리미 같은 효과로 수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씁니다.

 

 

6. 얼리기

위 방법들이 안된다면 마지막으로 기대해볼 수 있는 방법은 냉동실에 얼리는 방법입니다. 니트를 비닐 팩 또는 봉지에 넣어 밀봉된 상태로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24시간 이후 냉동실에서 니트를 꺼내어 자연해동 시켜 니트 수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염된 옷, 물든 옷 복구 방법 및 방지하는 법 알아보기

비싸게 돈을 주고 옷을 샀는데 이염이 되거나 물들어 버려서 옷을 버리게 된다면 너무나 속상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염된 옷 복구 방법 그리고 원인 및 방지 법을 꼭 알아두시고 오랫동안 소중

moneyhouse.co.kr

 

자동차 허세지수란? 뜻 계산방법(월급 200만원, 300만원 차 구매 시?)

허세 지수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월급에 비해 비싼 차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우리나라에서 특히 더 두드러지는데, 이는 관계지향적인 문화와 남의눈을 많

moneyhouse.co.kr

 

초전도체 관련주 대장주식 Top4(덕성 서남 고려제강 파워로직스)

초전도체는 전기 저항이 0이 되는 물질로, 전력 손실이 없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력 송전, 전기 모터,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특히, 그

moneyhouse.co.kr

 

2024 싼타페 하이브리드 제원 정보 가격 및 1.6 HEV 모의견적(옵션 등급 총정리)

2024 신형 싼타페가 시장에 등장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기존 모델과는 다른 독특한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관점에서 그 매력을 보여줍니다. 이번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