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 지출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가장 먼저 선행되는 게 핸드폰 요금 줄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이들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고 계실 겁니다. 저 역시 이러한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알뜰폰이 가장 합리적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알뜰폰 사업자 종류
알뜰폰 사업자는 SKT망, KT망, LGU+망을 사용하는 사업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같은 통신망을 쓰는 사업자는 통 신품 일은 비슷하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개인 지역 환경에 따라 약간 인터넷 속도는 조금 차이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SKT망 | KT망 | LGU+망 |
SK7모바일 SK텔링크 아이즈모바일 FreeT 프리텔레콤 이야기알뜰폰 Mobing 유니컴즈 TPLUS 스마텔 |
KTM모바일 FreeT 프리텔레콤 TPLUS 모빙 유니컴즈 스노우맨 세종텔레콤 LG헬로비전 코드모바일 에넥스 텔레콤 위너스텔 이야기알뜰폰 |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이야기알뜰폰 Mobing 유니컴즈 헬로비전 A모바일 에넥스텔레콤 아이즈모바일 스마텔 FreeT인스코비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집안에 인터넷설치를 따로 하지 않고 알뜰폰으로 집안에서 WIFI 존을 만들고 자유롭게 핸드폰을 사용하시려면 가장 중요한 건 인터넷 용량입니다.
인터넷 용량 가장 큰 요금제 기준으로 U+ / SK 7 모바일 / KTM 모바일 요금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U+ 알뜰 모바일
U+ 알뜰 모바일 요금제를 보시면 LTE 스페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이 60,390원입니다. 11G+일 2GB입니다. 매일 2GB를 주면 한 달 60GB인데 이 정도 용량에 6만 원은 사실 알뜰폰 요금제라고 하기에 너무나 비싼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전혀 매력이 없는 요금제 같습니다.
SK7모바일
한 달에 100GB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47,300원입니다. 데이터 소진 시 최대 5 Mbps 속도를 지원하는 것도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비용이 조금 더 쌌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KTM 모바일
100GB 요금제가 39,600원입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데이터 양도 100GB 충분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알뜰폰 회사 그리고 요금제입니다.
매일 2GB 혹은 5GB 이런 식으로 한 달 동안 제공하는 요금제의 큰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사용량이 매일 똑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인 일 때문에 바빠서 핸드폰을 사용하기 힘든 날도 있지만, 휴일은 온종일 넷플릭스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사용량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매일 몇 GB 씩 받는 것보다 한 달에 넉넉하게 100GB 받는 게 이득입니다.
바로 KT M 모바일은 1회선 데이터 쉐어링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0GB를 한 달 만에 다 못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유튜브, 넷플릭스 해비 유저이지만, 많이 쓰는 달 100GB를 채운적 거의 없을 정도로 넉넉한 편입니다. 일반적인 사용 유저라면 100GB면 충분히 핸드폰 + 집에서 인터넷까지 한방에 해결 가능해집니다.
가입 순서
▶ KT M 모바일 유심 2개를 구매합니다. (편의점, 마트 혹은 인터넷 구매 가능합니다.)
▶ KTM모바일 가입 후 요금제는 100GB 요금제로 신청합니다.
▶ 100GB요금제 가입이 끝났으면,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까지 가입합니다.
※ KT M 모바일은 전화로 고객센터 연결이 답답합니다. 그러니 문의 상항은 홈페이지에 문의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참고사항
이 방법이 맞지 않는 분들은 PC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겁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 시 인터넷 속도가 조금 느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집안에 이미 와이파이가 있는 환경이라면 데이터 무제한보다 요금제가 저렴한 걸 선택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은 핸드폰 + 인터넷까지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100GB 요금제를 추천드린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남는 유심으로 집안의 WIFI존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