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4. 1. 12.

가짜 다이아몬드 구별법 및 구매시 주의사항 알아보기(진짜 다이아 차이점)

많은 분들이 다이아몬드를 좋아합니다. 고가의 보석인 만큼 가짜 다이아몬드도 많은 게 사실입니다. 그럴 때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 다이아와 가짜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진짜 다이아몬드 구별법 및 다이아 구매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다이아몬드 1캐럭 가격 크기 등급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크기, 등급, 가격 3부 5부 7부

1캐럿 다이아몬드는 예물이나 투자 대상으로서 큰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의 가격과 가치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크게 달라질 수 있어 구매나 판매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moneyhouse.co.kr


진짜 다이아몬드 구별법

 

1. 선 긋고 비교해 보기

다이아몬드와 큐빅 사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두 보석 모두 빛을 반사하지만 그 방식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가짝 다이아몬드

종이에 매직으로 줄을 긋고 보시면 큐빅은 빛이 둥글게 반사되어 더욱 반짝이는 효과를 줍니다. 반면, 다이아몬드는 빛을 비스듬하게 반사하여 더욱 섬세하고 정교한 빛의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진짜 다이아몬드

 

강한 빛 아래에서 다이아몬드와 큐빅을 비교해 보면 다이아몬드는 빛을 더욱 세밀하게 쪼개 반사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는 각진 모서리와 미끈미끈한 표면을 가지고 있어 이를 육안으로 확인함으로써 진위를 가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방법들은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보석의 진위를 판별하는 데 유용합니다.

 

2. 다이아몬드 테스터 활용

다이아몬드의 열전도율은 매우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다이아몬드 테스터는 진위를 간단하게 판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1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별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아 테스터기

테스터로 전도율을 감지하여 다이아몬드가 진짜인지를 감지합니다. 테스터가 빨간 글씨로 나올 시에 다이아몬드임을 나타냅니다.

 

👉 다이아몬드 테스터 가격 보기

 

테스터 사용은 간단하지만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테스터의 센서 부분을 다이아몬드의 평평한 면에 정확히 접촉시켜야 하며 이 과정에서 다른 재료나 불순물이 센서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크기, 색상, 투명도, 컷팅의 질과 같은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크기가 클수록 색상이 투명하고 내포물이 적을수록 가격은 높아집니다. 또한, 장인의 손길이 더해진 정교한 컷팅은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높입니다.

 

👉 가장비싼 다이아몬드 .

 

다이아몬드 구매 시 주의사항

합성 다이아몬드의 등장은 보석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합성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거의 동일한 화학적, 물리적 성분을 가지고 있어 전통적인 감별 방법으로는 구별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합성 다이아몬드는 랩에서 특별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며, 천연 다이아몬드와 거의 구별이 불가능할 정도로 고도의 기술로 제작됩니다. 그래서 다이아몬드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서의 확인입니다.

 

감정서는 다이아몬드의 품질과 가치를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문서로 구매하는 다이아몬드가 감정 기준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 다이아몬드 감정서 감별서 차이

 

또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이아몬드 전문가는 다이아몬드의 진위와 품질을 정확히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구매자가 보석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마지막으로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이해는 필수입니다. 합성 다이아몬드와 천연 다이아몬드 사이의 차이를 이해하고 각각의 가격과 품질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도시가스 캐시백 지급방식 금액 산정방법 알아보기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에 성공적으로 참여하셨다면 이제 혜택을 받을 차례입니다. 여러분의 노력에 대한 보상 즉 캐시백은 어떻게 산정되고 지급되는지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

moneyhouse.co.kr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차이점 4가지 (비용 견적)

이사를 할 때 '포장이사'와 '반포장이사'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두 서비스는 얼핏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차이점 비용부터 이사 후 짐정

moneyhouse.co.kr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시 확인사항 및 해결방법(점화후 꺼짐, 플러그)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다가 점화가 되지 않는 상황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스러웠을 겁니다. 가스레인지는 집안의 안전과도 관련된 문제임으로 확인사항 및 해

moneyhouse.co.kr

 

2023 한국인 남자 여자 평균키(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성인)

요즘 거리를 걷다 보면 어린 친구들이 저보다 키가 훨씬 크다는 것을 느낍니다. 제가 작아진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세대가 유전적으로 점점 더 커지는 것인지 의아할 정도로 크게 느껴집니다.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