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4. 1. 12.

랩그로운다이아몬드 란? 가격 차이 및 품질 비교 살펴보기

다이아몬드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최근 보석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제는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인기가 더 많아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랩그로운 다이아란 무엇인지, 가격, 크기 및 품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가짜 다이아몬드 구별법 및 구매시 주의사항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짜 다이아몬드 구별법 및 구매시 주의사항 알아보기(진짜 다이아 차이점)

많은 분들이 다이아몬드를 좋아합니다. 고가의 보석인 만큼 가짜 다이아몬드도 많은 게 사실입니다. 그럴 때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 다이아와

moneyhouse.co.kr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실험실 환경에서 첨단 과학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인공 다이아몬드입니다.

 

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화학적, 물리적, 광학적 특성이 거의 동일하며 자연에서 수억 년에 걸쳐 형성되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달리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생산됩니다.

 

랩그로운 다이아
기사 전체보기

 

이는 소비자에게 더 저렴한 가격과 환경에 덜 해로운 대안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함께 참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천연 랩그로운다이아

 

천연 다이아몬드 vs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가격 비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와 천연 다이아몬드의 가격 차이는 상당히 눈에 띕니다.

 

예를 들어, 천연 다이아몬드의 경우, 1캐럿짜리는 대략 450만원에서 550만원 사이에서 거래되는 반면, 동일한 크기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약 90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해 매우 경제적이라는 것을 시사하며 다이아몬드를 접근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 실시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가격

 

다이아몬드 크기 품질

다이아몬드의 크기와 품질은 그 가격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2캐럿 다이아몬드는 평균적으로 8mm 크기를 가지며, 3캐럿은 대략 9.2mm 정도의 크기를 갖습니다. 이러한 크기의 차이는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 주얼리를 착용할 때의 외관과 느낌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크기뿐만 아니라 다이아몬드의 컷팅, 색상, 명도 등의 품질 요소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감정 기준 차이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때 감정서의 중요성은 간과할 수 없습니다.

 

천연 다이아몬드는 주로 GIA(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의 감정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경우 IGI(International Gemological Institute)의 감정이 더 흔합니다.

 

👉 감정서 감별서 차이점은?

 

IGI 감정서는 전 세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보증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월별 탄생석 종류 의미 (1월 ~12월) 총정리

탄생석은 각 달을 대표하는 보석으로 특별한 의미와 상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탄생석은 개인의 탄생 월을 상징하는 독특한 선물이 될 수 있으며, 그 의미는 수세기 동안 전해져 내려오고

moneyhouse.co.kr

 

안타티카 뜻 패딩 숏 롱 가격 살만한가?

겨울이 성큼 다가오면서, 추운 날씨에 대비해 따뜻하고 실용적인 겨울 재킷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이나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재킷을 선택할 때는 보온성

moneyhouse.co.kr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신청방법 3가지(아기 출산가구 할인 대상)

출산을 하게 되면 많은 곳에 돈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단순히 아이를 케어하는 비용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세도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많은 아기 출산가구들이 전기세 감

moneyhouse.co.kr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크기, 등급, 가격 3부 5부 7부

1캐럿 다이아몬드는 예물이나 투자 대상으로서 큰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의 가격과 가치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크게 달라질 수 있어 구매나 판매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