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2. 11. 22.

중고차 매매 사이트 BEST 5 비교

중고차 매매 사이트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 시 중요한 것은 합리적인 가격과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인지 즉, 신뢰성 있는 사이트인지가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5곳 엔카, KB차차차, K 카, 다나와 중고차, 보배드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차량을 구매하시게 되면 운전자보험 가입을 고려하실 겁니다. 운전자보험 2,500원으로 간편히 해결 가능하니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가장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하기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크게 두 가지 보험을 들게 됩니다. 하나는 자동차보험 그리고 또 하나는 운전자 보험입니다. 그런데 운전자 보험을 꼭들 필요가 있을까? 고민하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moneyhouse.co.kr

 


엔카

 

엔카 사이트 이미지

엔카는 15년간의 노하우와 검증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는 곳입니다. 등록대수가 많아 원하는 모델 시세 파악이 쉬우며, 연식, 주행거리 설정으로 세부적인 시세 파악하기 편리합니다.

 

중고차 플랫폼 이용별 현황 차트 이미지
출처-컨슈머 인사이트

 

위 만족도 표를 보시는 것과 같이 인지도 및 점유율이 가장 높은건 엔카였습니다. 아무래도 거래가 많은 곳이다 보니 단순 차량 검색이 쉬울 뿐 아니라 사고유무, 소유자 변경, 용도 이력까지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엔카 진단 제도로 프레임 교환, 판금 여부를 엔카에서 직접 확인하여, 무사고로 보증 서비스와 예약한 차량이 광고와 다르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 보상서비스가 있습니다.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없어 허위매물을 걱정하신다면 안전하게 엔카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딜러 소유 차량의 거래로 허위매물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구매 이후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은 엔카에 말해 도움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이런 단점에도 딜러와의 거래라서 가격 협상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KB차차차

 

kb차차차 사이트 이미지

KB차차차와 엔카 매물 등록대수 1,2위 다투는 사이트로 중고차 시세를 차량의 번호만 입력하면 사고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KB차차차는 엔카와 마찬가지로 매물 대수가 많아 시세 파악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의 중고차 등록매물이 딜러가 아닌 개인 실차주 매물로 직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차주와 가격협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체 연장 보증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차량에 문제가 발생 시 최대 1년까지 보증을 해주며, 진단 전문가가 직접 무사고 진단을 하여 신뢰도도 높습니다.

 

K 카

 

kcar사이트 이미지

K 카는 앞선 두 곳의 보다 차량 수는 적고, 가격이 비싸지만 직영으로 운영하며, 만족도 조사에서도 1등을 한 곳이기에 신뢰가 높은 곳입니다.

 

중개사이트와 달리 판매자로부터 직접 중고차를 사들여 수리 및 정비 후 소비자에게 팔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직영으로 운영하여 자체 정비망을 구축하고 있고,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이 좋아 신뢰 있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 구매나 홈서비스를 통해 구매 시, 3일간 몰아보고 환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직영점의 가장 큰 장점은 허위매물이 좋재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직영으로 운영하는 만큼 다른 매매 사이트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중고차에 아무것도 모르신다면 편하게 K 카에서 구매하는 것도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다나와 자동차

 

다나와 사이트 이미지

다나와의 중고차에서 차 종별로 간편하게 중고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3일 동안 타보고 마음에 안들 경우 환불이 가능한 제도가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전국 어디든 배송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나와 자동차에 등록된 중고 매물 대수는 많지 않아, 견적 문의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며 대략적인 견적을 빠르게 파악할 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견적문의 하는 방법: 뉴스 / 커뮤니티 > 내게 맞는 차량 문의 

다나와사이트 메뉴 이미지

 

 

다나와 자동차 : 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다나와 자동차는 코스닥 상장기업 '다나와'가 운영하며 신차 견적, 장기렌트/오토리스 가격비교, 중고차 검색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auto.danawa.com

 

보배드림

 

보배드림 사이트이미지

국내 최대 자동차 커뮤니티는 보배드림입니다. 보배드림은 처음에 중고차 매매 사이트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자동차 커뮤니티의 대표 사이트로 엄청난 방문자를 보유한 사이트입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는 수많은 유저들이 모인 사이트라 중고차에 대해 지식이 전무한 사람부터, 엔지니어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합니다. 그래서 중고차 구매하시기 전 보배드림에 질문을 올리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으므로 한 번씩은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중고 거래 역시 가능한 곳이지만 대중적인 모델의 매물 대수는 많지 않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유저가 모이는 사이트 특성상 튜닝카 같은 희귀 차 모델을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총 평

많이들 사용하는 5곳의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엔카와 KB차차차에서 원하는 매물을 검색하시면서 시세를 익히시고, 궁금한 점이 있을 때마다 보배드림에 물어봐 해당 차에 대한 지식을 높이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구매 전 다나와 자동차에서 견적을 문의해 본인이 사려는 중고차의 평균 가격대를 확인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일일이 본인이 다 확인하기 귀찮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이라면 가장 마음 편하고 만족도가 높은 K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가장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