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2. 11. 22.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가장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하기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크게 두 가지 보험을 들게 됩니다. 하나는 자동차보험 그리고 또 하나는 운전자 보험입니다. 그런데 운전자 보험을 꼭들 필요가 있을까? 고민하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고민이 많았던 부분입니다. 보험이란 예상치 못한 위기가 발생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어야만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내는 비용이 부담이 없어야 지속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저자 보험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운전자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장 저렴한 운전자 보험을 가입한 상품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고자동차 매매 사이트 비교한 포스팅도 있으니 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매매 사이트 BEST 5 비교

중고차 매매 사이트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 시 중요한 것은 합리적인 가격과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인지 즉, 신뢰성 있는 사이트인지가 중요합니다.

moneyhouse.co.kr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두 가지 보험의 차이점을 잘 알고 있어야만 불필요한 가입을 방지할 수 있으며, 과잉 보장이나 중복보장을 피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이 교통사고 발생 시 입게 되는 손해를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사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전자 보험 필요성

교통사고가 나더라도 자동차보험만 가입하고 있으면 모든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이 미흡하거나 혹은 보상을 아예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 운전자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서 정한 중대법규를 위반하여 사고를 냈을 경우에는 매우 큰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가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부담은 비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실손보험, 암보험, 자동차보험 거기에 더해 운전자 보험까지 들려고 하니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안 들자니 참으로 계륵 같은 보험 같죠.

개인적으로 보험이란 큰 부담이 되는 금액을 보장받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치료비 몇만 원 혹은 입원비 몇십만 원 역시 큰돈일 수 있지만 해결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몇천만 원이 넘는 돈은 몇 달 만에 해결하기 힘든 부분이 사실입니다. 이런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기에 가장 리스크가 큰 담보만 설정하여 합리적은 비용으로 납부하는 게 가장 유지하기 편하고 좋습니다.


운전자 보험 3대 핵심

운전자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3대 핵심 담보가 있습니다. 바로 대인 형사 합의 실손비 / 대인 벌금 / 변호사 선임 비용입니다.

1. 대인 형사합의 실손비

▶ 피해자를 사망하게 하는 경우

▶ 중대법규위반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42일 이상 진단을 받은 경우

▶ 일반 교통사고로 피해자에게 중상해를 입혀 관련 법령에 따라 공소 제기되거나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 시행령에서 정한 상해급수 1-3급 부상을 입힌 경우

▶ 중대법규위반 사고 중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에 한해 42일 미만 치료를 요한다는 진단을 받은 경우

2. 자동차사고 대인 벌금

 


▶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로 받은 벌금액을 1 사고당 아래 금액 한도로 실손보상

▶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써 신체상해와 관련하여 받은 벌금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13(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어린이 치사상의 가중처벌)에 따른 벌금

3.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 피보험자가 법원의 약식명령에 대하여 정식재판을 청구하는 경우에 변호사 선임비용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실손보상(음주, 무면허 상태에서 운전 중 발생한 사고 및 도주사고 제외)


운전자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을 가장 저렴히 가입할 수 있는건 인터넷을 이용한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방법이 무조건 가장 저렴합니다.

개인적으로 보험 가입 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여러 종류의 보험을 한눈에 비교, 파악하기 쉬우며,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다모아 사이트 접속 > 보장성보험 > 운전자보험 클릭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이미지


그럼 다양한 보험이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운전자 보험에 교통사고부상 치료비, 사망 등 다양한 담보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바로가입 클릭

 

보험가격 비교 이미지

보다 보면 다 필요한 것 같지만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건 부담 없이 지속 가능해야 하는 점입니다. 그래서 운전자 보험가입 시에는 가장 부담 없는 금액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 좋습니다.

 

 정보입력 > 성별 선택 > 운전용도 선택 > 보험료 계산하기

 

이번에 저도 갈아탄 한화 손해보험의 운전자보험입니다. 2,500원이라는 정말 합리적이면서도 가장 가성비가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화운전자보험 비용 이미지

보다시피 운전자 보험에 필요한 3대 핵심만 들어가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5년 ~ 20년까지 납입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10년 혹은 20년이 가장 적합해 보입니다.

 

민식이 법이 새로 생긴 것처럼 20년 뒤에는 자율주행 법 같이 또 다른 법이 생길지 모르니 각자의 판단에 따라 10년 혹은 20년 설정을 하시고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 보험은 해지 시에 따로 환급금은 없습니다. 환급이 있는 보험들은 가입비가 비쌉니다. 그리고 화폐가치를 따져보면 해지환급금을 받는 게 손해입니다. 보험은 환급금이 없어도 가장 저렴하게 부담 없이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끝까지 유지가 가능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중고차 매매 사이트 BEST 5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