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2. 12. 28.

지방세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납세 증명서는 정부 24를 이용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합소득세 및 법인세 신고 시 비용처리를 할 때 필요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 등본·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포스팅도

moneyhouse.co.kr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발급일 기준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참고로 납부내역증명과는 다른 서류입니다.

▶ 체납과 미납은 다릅니다. 미납 내역만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과세관청에 유선으로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부가세 / 법인세 / 소득세 : 관할 세무서에서 확인 가능
  • 지방세: 관할 구청에서 확인 가능

지방세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정부24 대표 홈페이지 > 자주 찾는 서비스 >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

정부 24 메인화면


▶ 민원안내 및 신청 > 발급 클릭


▶ 회원 /비회원 선택 클릭 > 로그인


▶ 증명서 사용목적과 수령 방법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


▶ 문서출력 클릭


▶ 지방세납세 확인


증명서 확인 해야 할 사항으로는 납세자 정보, 체납여부 그리고 증명서 유효기간을 한번 더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년 종부세, 재산세, 공시가격 완화 내용 정리
📌양도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 및 세율 총 정리
📌부동산 양도소득세 절세 방법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