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2. 12. 1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용 방법 정리

여러 장의 신용 카드, 체크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본인 카드 포인트가 얼마가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이용하여 그동안 사용하고 남아있던 카드 포인트를 간편하게 현금으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출 금리를 낮춰주는 금리인하 요구권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서류 신청방법

요즘 금리가 높아지는 만큼 대출 금리가 계속해서 높아져 이자 비용이 많이 부담되실 겁니다. 그런데 금리를 낮추는 '금리인하요구권'이라는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

moneyhouse.co.kr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란?

 

 

카드 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통합조회 사용 방법

PC나 모바일로 인터넷 검색창에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를 검색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먼저 회원가입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 통합조회 / 계좌입금 기부 클릭 > 로그인화면 회원가입 클릭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회원가입 방법 이미지

사이트에서 통합 조회 / 계좌 입금 / 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다음에 로그인 화면 밑에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체크 > 본인 인증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회원 가입 동의 조회 화면이미지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전체 동의를 체크합니다. 그다음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을 합니다.

 

 위임 동의 클릭 > 통합 조회 / 계좌 입금 / 기부 클릭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위임동의 화면이미지

위임 동의를 클릭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처음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다시  통합 조회 / 계좌 입금 / 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클릭 > 포인트 확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화면 이미지

왼쪽 버튼 카드 통합 포인트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이 사용하는 각 카드마다 얼마만큼의 포인트가 쌓여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 기부 클릭 > 전부 입금 클릭 >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클릭

 

카드포인트 계좌이체 실행하는 이미지

포인트 확인 후, 포인트 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금액만큼 입력하시거나 전부 입금을 클릭합니다. 총 입금 요청 포인트와 맞는지 확인 후,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서비스 유의사항 확인 > 계좌 입금 인증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본인인증 화면 이미지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계좌입금을 위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입금 확인

포인트 계좌이체 후 본인 계좌 금액 확인이미지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과 계좌번호 입력하고 인증을 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 결과가 정상적으로 처리된 걸로 나오면 이제 잠시 후 계좌에 포인트를 현금화한 금액이 들어옵니다.


자주 하는 질문

조회 가능 카드는 어떤 게 있나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우리 카드, 한국시티은행카드, 우체국 카드로 총 10개사 회사 카드의 포인트 및 소멸 예정 포인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는 언제 입금되나요?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현대카드 08:00~23:00  / 하나카드 06:00~22:00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삼성카드, 시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 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할까요?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 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실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시간(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됩니다.

 

문의하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나요?

여신금융협회 고객센터 02) 2011-0700이며,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1577-5500로 연락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