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2. 15.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 방법 및 장점 단점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어떠한 카드를 발급받아야 좋을지 고민되실 겁니다. 매번 새로운 혜택이 포함된 카드가 출시되어 어떤 게 정말 좋은지 헷갈리는 게 사실입니다.

 

🔻아래에서 요즘 해외여행자들에게 가장 핫한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 방법 및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트레블로그 체크카드란?

트래블로그카드 이미지

 

하나카드에서 발급하는 Master Card와 제휴한 체크카드로 해외여행 또는 직구 이용자들을 위한 카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트래블로그 하나카드 자세히 보기 》


트래블로그 장점

· 하나머니에 충전한 원화 환전 시 환율 100% 우대

· 해외 ATM 인출수수료 무료

·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무료

· 국내 가맹점 이용 시 하나머니 0.3% 적립

· 연회비 무료

환율 우대 100%

 

트래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하나머니로 충전한 원화를 외화로 환전 시 환율 우대가 100%라는 점입니다. 원화 환산 금액 기준 약 200만 원에 한해 하나머니 원화를 USD, JPY, EUR, GBP로 수수료 없이 환전할 수 있습니다. 무료환전의 연간 최대한도는 4개 통화 합산 미국 달러로 100,000달러라고 합니다.

 

ATM인출 수수료 무료

또한, 해외 이용 및 ATM에서 현금 인출 시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와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모두 무료라는 점은 비상시 돈이 필요할 때 수수료 신경을 안 쓰고 인출할 수 있어 해외 여행자들에게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포인트 적립

마지막으로 소소하지만 국내에서도 이용 시 혜택이 있다는 점입니다. 전월 실적 상관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결제 시 0.3% 하나머니 적립이 가능해 해외 이용 외에 국내에서도 사용하면서 적립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블로그 단점

· 2,000원 카드발급수수료

· 환급수수료 5% 부과

· 4개 통화 지원

 

아쉬운 통화 지원

아쉬운 점은 역시나 지원되는 통화(USD, JPY, EUR, GBP)가 4가지라는 점입니다. 미국, 일본, 유로 사용국, 영국을 제외한 나라에서 하나머니 충전하여 환전 시에는 무료가 아닌 수수료 발생하게 됩니다.


예시로 태국에서 사용을 한다면, 하나머니로 달러 충전 > 바트로 환전되어 결제됨 > 그 과정에서 환전수수료 발생 합니다.

 

생각보다 비싼 수수료

사용 후, 남은 외화 하나머니를 원화로 받을 시에도 환급 수수료 5% 차감 후 입금되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외화 환전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점이 복잡해 보인다면 지원되는 통화 외의 나라라면 다른 카드를 준비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방법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기간은 보통 3일 ~ 5일 정도 걸리며 넉넉히 1주일 전에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발급방법으로 핸드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발급 방법

▶ 하나머니 어플 다운로드 > 앱 설치 후 은행 계좌 연결(하나은행) > 카드 신청 후, 하나머니 앱에서 외화 충전

 

인터넷 발급방법

▶ 하나카드 사이트 검색 및 접속 > 카드> 카드안내> 체크카드> 드래블로그 체크카드 클릭

트래블로그카드발급방법1

 

▶ 화면 중간 QR코드로 신청하기 클릭

큐알코드로 카드신청하는화면

 

트래블로그 신청 바로가기 》


총평

트래블로그카드 혜택모음사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선불식 충전 체크카드 형식입니다. 미국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하나머니 앱을 통해 달러로 충전하면 그때부터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가 됩니다.

 


환율 우대 100%점과 ATM수수료 무료라는 점은 해외여행 및 출장을 자주가시는 분들에게는 더할 너나위 없는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카드 디자인이 이쁘다고 느껴지며, 여행자들에게 다른 해외 체크카드대비 트래블로그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한 딥오일 카드 Deep Oil 혜택 실적제외 장점 단점-총정리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주유는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주유를 할 때마다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신한 딥오일 Deep Oil 카드는 바로 그런 특별한 혜택을 제공

moneyhouse.co.kr

 

멸공 돼공 뜻 기준 및 군대 공익 BMI 조건

체질량지수(BMI)는 우리의 건강 상태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 지표는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하지만, 일반인들은 이를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군대 공익판

moneyhouse.co.kr

 

2023 100원 10원 500원 희귀년도 동전 가격 금액(실제거래 시세)

동전 수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희귀한 한국 동전에 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단순히 동전 수집이 아닌 재테크의 역할로도 크게 자리 잡고 있는 희귀 동전 수집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moneyhouse.co.kr

 

공무원 가족돌봄 휴가 복무규정 요약정리

공무원이신 분들은 자녀의 초중고등학교 개학 및 입학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할 때마다 언제 쓸 수 있는지, 며칠 동안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