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9. 5.

2024 부모급여 수당 신청 대상은? 얼마? 몇살까지?-총정리

부모급여가 상향 조정되면서 많은 가구가 이로 인한 경제적 혜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 0세와 1세 아동을 둔 가구에 대한 부모급여의 변경사항, 그리고 이로 인한 사회적 영향을 살펴보겠습니다.

 

🔻 참고로 무자본 재테크로 핫한 희귀동전 수집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희귀동전 100원 가격 시세 연도별 정리(1970년도부터~1982년까지) - 머니시스팁

동전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100원짜리 동전이 특별한 관심을 받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동전이 은행에서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moneysistip.kr

 


부모급여란?

 

부모급여란

부모급여는 정부가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에게 지급하는 경제적 지원금입니다. 이는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주는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부모급여 몇살까지?

부모급여는 만 8세 미만의 아동을 둔 가구에 지급됩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은?

🔻 부모 급여 신청방법은 복지로, 정부24에서 신청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부모급여 복지로

 

부모급여 정부24

2024 부모급여 수당 변경사항

 2024 부모급여 변경사항은 크게 두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금액 상향

만 0세 아동을 둔 가구에는 매달 100만원, 만 1세 아동을 둔 가구에는 50만원이 지급됩니다. 이전에는 각각 70만원과 35만원이었으므로 상당한 상향 조정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부모급여뉴스

 

 

아동수당 별도 지급

만 8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되는 아동수당 10만원은 별도로 지급됩니다. 이는 부모급여와는 별개의 지원입니다.

 

사회적 영향

경제적 안정

이러한 변화는 가족들에게 더 이전보다 나은 경제적 안정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특히, 아이를 둔 가구의 경우 경제적 부담이 크기 때문에 이러한 지원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산율 증가 기대

부모급여의 상향 조정은 출산을 고려하는 부부에게도 긍정적인 신호가 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출산을 계획했던 신혼부부에게 출산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쿠팡와우 월회비 무료 사용방법(K뱅크 파킹통장 추천 3%이자)

오늘은 K뱅크의 특별한 이벤트에 대해 알려 드릴 건데요. 바로 K뱅크 생활 통장을 활용해 쿠팡 와우 월회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지

moneyhouse.co.kr

 

신한 체크 / 신용 카드 혜택, 특징(적립, 할인, 전월실적)-총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의 다양한 카드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따라 최적의 카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주요 혜택과 특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moneyhouse.co.kr

 

아파트 면적 총 정리(전용, 공용, 공급, 계약 및 평수 제곱미터 환산)

아파트 매매 및 전세 등을 구할 때 평수를 자주 찾아봅니다. 이러한 평수를 통해 아파트의 구조와 크기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양이나 매매 과정에서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이

moneyhouse.co.kr

 

2023 실업급여 하한액 폐지 (자격요건, 반복수급자, 180일, 60%, 기간연장)

'실업급여는 최소한 최저임금의 80%는 줘야 한다'는 실업급여 하한액 규정을 폐지하는 내용의 고용보험법 개정안이 발의되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도 고용보험 재정을 아끼기 위해 5월부터는 새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