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2024. 1. 14.

2024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뜻(과거 반감기 가격 상승 얼마?)

비트코인 반감기는 이 암호화폐의 희소성과 가치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거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할 때, 반감기는 일반적으로 가격 상승과 연관이 있지만 향후 가격 변동은 여러 다른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2024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뜻 그리고 과거 반감기 때 가격 상승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한국은 언제?

최근 비트코인 ETF의 승인은 암호화폐가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 내에서도 타당한 투자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이란 무엇인지 앞으로 시장에 미칠영향은어 떻게

moneyhouse.co.kr


비트코인 반감기 뜻

비트코인 반감기는 약 4년마다 발생하는 현상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채굴자에게 주어지는 블록당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비트코인의 총 공급량을 2,100만 개로 제한하는 중요한 메커니즘입니다.

 

각 반감기는 비트코인의 희소성을 증가시켜 가치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출처-고팍스

 

2024 반감기 날짜 및 과거 상승률

🔻 참고로 비트코인 탄생에 관해서 설명하는 '비트코인 백서'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비트코인 백서란?

 

2012년 11월

2012년 반감기
출처-고팍스

✅ 시작 가격: 2012년 반감기 이전에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 31.5달러였습니다.

반감기 후 가격: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은 2013년 초에 1,150달러까지 상승했습니다.

✅ 가격 상승률: 이는 약 3,548.4%의 엄청난 상승률을 나타냅니다.

 

2016년 7월

2016년 반감기
출처-고팍스

✅ 시작 가격: 2016년 반감기 전에 비트코인의 가격은 대략 660달러였습니다.

✅ 반감기 후 가격: 2017년 말에는 가격이 19,891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 가격 상승률: 이는 약 2,915.3%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2020년 5월

2020년 반감기
출처-고팍스

✅ 시작 가격: 2020년 반감기 직전, 비트코인은 약 8,800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 반감기 후 가격: 2021년 11월에는 가격이 68,789달러로 뛰어올랐습니다.

✅ 가격 상승률: 이는 약 681.7%의 상승률을 보여줍니다.

 

2024년 5월 예정

비트코인매도
출처-고팍스

✅ 예상 변경 사항: 2024년 예정된 반감기에서는 채굴 보상이 현재의 6.25BTC에서 3.125BTC로 줄어들 것입니다.

 

✅ 예상 영향: 이전 반감기 사례들을 볼 때, 이번 반감기 역시 비트코인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수치 예측은 어렵지만, 과거의 큰 상승률을 고려할 때, 많은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은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외 더 자세한 반감기 내용은 아래 고팍스 리서치를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비트코인 반감기 리서치 보기

 

반감기가 비트코인에 미치는 영향

과거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반감기는 공급 감소로 이어지며 이는 수요가 고정되어 있을 때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감기만이 가격 변동의 유일한 요인은 아닙니다. 글로벌 경제 상황, 규제 환경, 기술 발전 등 다른 많은 요소들도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용카드 발급 조건 3가지 핵심 알아보기

신용카드 발급은 단순한 절차가 아닙니다. 카드사마다 다양한 심사 기준을 적용하지만 일반적으로 확인되는 세 가지 주요 조건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신용카드 발급을 위한 핵심 요소들을

moneyhouse.co.kr

 

랩그로운다이아몬드 란? 가격 차이 및 품질 비교 살펴보기

다이아몬드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최근 보석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제는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인기가 더 많아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moneyhouse.co.kr

 

가짜 다이아몬드 구별법 및 구매시 주의사항 알아보기(진짜 다이아 차이점)

많은 분들이 다이아몬드를 좋아합니다. 고가의 보석인 만큼 가짜 다이아몬드도 많은 게 사실입니다. 그럴 때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 다이아와

moneyhouse.co.kr

 

트래블월렛 우리카드 혜택 수수료 면제 연회비 장단점 총정리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신용카드 선택도 매우 중요합니다. 여행 중인데 신용카드가 제 역할을 못 하면 손해를 보는 것같아 아쉬움이 남는게 사실입니다. 이 글에서는 해외 여행 시 다양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