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2. 14.

TV수신료 해지 및 환불 받는 방법

요즘은 TV시청을 안 하는 가정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잘못생각하시는 부분이 티브이 시청을 안 하면 돈을 안 낸다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티브이시청을 안 해도 수신료가 계속 나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TV시청을 안하신다면 아까운 수신료를 납부하지 않고 해지를 하여 고정비를 지출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 아래에서는 TV 수신료 해지 및 환급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2500원에 운전자 보험 핵심만 가입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가장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하기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크게 두 가지 보험을 들게 됩니다. 하나는 자동차보험 그리고 또 하나는 운전자 보험입니다. 그런데 운전자 보험을 꼭들 필요가 있을까? 고민하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moneyhouse.co.kr

 

tv수신료 해지 환불방법
티비수신료 해지

 


TV 수신료 해지방법

TV 수신을 해지하는 방법으로 거주지에 따라 2가지로 분류됩니다.

 

1. 아파트에 거주할 경우

 - 관리사무소에 TV수신료 면제 및 해지 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일반적인 경우

  - KBS 수신료 콜센터(1588-1801)로 전화하여, 1번을 눌러 상담원을 통해 해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집 평수에 맞는 TV인치 크기 》


TV 수신료 환불방법

환불신청 역시 KBS 수신료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KBS 수신료 콜센터 1588-1801로 연락합니다.

2. TV시청하지도 않으며, 앞으로도 시청할 일이 없다고 말씀하시고 부당청구된 금액의 환불을 요구합니다.

3. 시간이지나 담당자에게 연락이 오며,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하면 환불이 진행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내진설계 조회 및 원리 3가지(우리집 내진설계 간편 조회 서비스 사용방법)

지진은 한국에서 자주 일어나는 현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 번이라도 일어날 시에는 피해규모는 엄청난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지진 뉴스가 나올 때마다 내가 살고 있는 집은 안전한지 걱정이

moneyhouse.co.kr

 

2023 100원 10원 500원 희귀년도 동전 가격 금액(실제거래 시세)

동전 수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희귀한 한국 동전에 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단순히 동전 수집이 아닌 재테크의 역할로도 크게 자리 잡고 있는 희귀 동전 수집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moneyhouse.co.kr

 

데미안 전기 줄거리 짧게, 해석, 명대사, 집필배경, 독후감

헤르만 헤세의 작품 중 하나인 데미안 전기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려고합니다. 이 작품은 청소년기의 혼란과 성장, 그리고 인생의 이해를 향한 여정에 대한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며

moneyhouse.co.kr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해지 및 장단점 총정리

많은 분들이 배당은 주식으로만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에서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출자금통장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대적으로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