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전자제품을 직구하시면 그나마 한국과 비슷한 eu 플러그로 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eu 플러그를 직접 받아서 사용하려고 보면 사이즈가 좀 더 얇아서 한국 콘센트에 연결 시 헐거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저렴하게 돼지코를 구매해서 eu플러그를 한국 플러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eu 플러그를 한국 플러그로 변환하는 간편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500원으로 운전자 보험 핵심만 가입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u플러그와 한국 플러그 차이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eu플러그(어댑터 사진)는 한국 220v 플러그와 굵기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eu플러그가 조금 더 얇기 때문에 한국 콘센트에 사용은 가능하나 헐거워서 쇼트 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굵기를 한국형에 맞게 바꿔줘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u 플러그 변환 방법
1. 220v 돼지코 준비
먼저 일명 '돼지코'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플러그 꼽는 부분을 보시면 일반 110v 짜리의 11자와 동그란 구멍 두개가 호환되는 돼지코가 있습니다. 철물점에 가서 돼지코 달라고 하신 다음 꼽는 부분을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네이버에 220v 돼지코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전자제품을 많이 구매하시면 여러 개 구비해놓는 게 좋습니다.
2. 돼지코 분해
돼지코를 분해해서 플러그 핀 부분만 모아주시면 됩니다. 빨갛게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살짝 잘린 형태의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플러그 핀 자르기
중간에 살짝 잘린 부분을 좌우로 반복해서 꺽다보면 잘려 나갑니다. 이렇게 양쪽 다 잘라 주시면 됩니다.
4. 플러그 핀 끼우기
eu 플러그에 작업한 플러그 핀을 끼워줍니다. 하나씩 잡고 끝까지 깊숙이 넣어줍니다. 이때 롱노우즈로 잡고 당기시면 좀 더 편하게 끼울 수 있습니다. 주의점은 최대한 끝까지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안 들어간다고 대충 중간만 넣고 사용하시면 핀이 다시 빠질 수 있고 쇼트 날 수도 있습니다. 끝까지 제대로 끼워주셨다면 콘센트에 넣고 사용해보시면 확실히 한국형 플러그처럼 흔들림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