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5. 25.

차키 배터리 교체 쉽고 간편하게!(현대 기아)

누구나 자동차 키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두루두루 조심하곤 합니다. 하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자동차 키의 반응이 둔해지거나 전혀 반응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일반적으로 키의 배터리가 다 소모된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차키를 예시로 배터리 교체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 아래에서 기아 차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각 차량 제조사의 키 모양은 다르지만 배터리 교체 방법은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이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단돈 2,500원으로 운전자 보험 핵심만 가입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가장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하기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크게 두 가지 보험을 들게 됩니다. 하나는 자동차보험 그리고 또 하나는 운전자 보험입니다. 그런데 운전자 보험을 꼭들 필요가 있을까? 고민하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moneyhouse.co.kr

 

차키 배터리 교체방법
차키 배터리 교체방법


1. 필요한 준비물

 

자동차 키를 성공적으로 교체하기 위해 먼저 자동차 키와 새로운 배터리를 준비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키는 CR2032 3V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CR2032 3V 배터리
CR2032 3V 배터리

편의점 및 마트에서 구매가능하지만  '다이소'에서 천 원에 두 개 들어간 제품이 가장 저렴하여 다이소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자동차 키 분리하기

 

차키 분리
차키 분리

자동차 키의 교체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동차 키를 두 부분으로 분리해야 합니다. 먼저 차키 리모컨에서 윗부분 '키'를 뽑습니다.

 

차키 분리하는 방법
차키 분리하는 방법

그리고 분리 키의 끝에 있는 작은 부분을 '빨간 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에 끼워서 눌러 분리합니다.

 

차키 배터리 교체
차키 배터리 교체

분리된 메인 키를 사용하여 키 본체를 비틀어서 분리하면 됩니다. 이 과정은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키가 손상되지 않도록 합니다.

 

3. 배터리 교체

자동차 키를 성공적으로 분리하면, 이제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차키 배터리
차키 배터리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뾰족한 도구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키 본체에서 빼내는 것입니다.

 

차키 배터리 분리
차키 배터리 분리

이 과정에서는 다소 강한 힘이 필요할 수 있으니, 배터리나 키 본체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배터리를 성공적으로 빼냈다면, 새 배터리를 넣는 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주의할 점은 새 배터리의 극성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보통 배터리의 부드럽고 정보가 적혀 있는 면이 양극(+)입니다.

 

4. 마무리 작업 및 추가 팁

모든 작업을 마치고 자동차 키를 다시 조립하면, 배터리 교체 작업은 완료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배터리를 교체한 후에도 키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배터리 밑에 작은 종이 조각을 끼워 배터리와 키 본체 간의 접촉을 더 잘하게 만들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저, 듀라셀 등 브랜드 배터리를 사용하면 사용 수명이 더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자동차세 납부 기간 및 납부 조회 방법

자동차를 소유하신 분이라면 매년 자동차 세를 내야 합니다. 1 기분, 2 기분 나눠서 낼 수도 있지만 연납으로 내시면 10% 할인을 받을 수 도있습니다. 자동차를 처음 소유하신 분이라면 아직 낯선

moneyhouse.co.kr

 

중고차 매매 사이트 BEST 5 비교

중고차 매매 사이트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 시 중요한 것은 합리적인 가격과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인지 즉, 신뢰성 있는 사이트인지가 중요합니다.

moneyhouse.co.kr

 

2023년 자동차세 연납 기간 및 신청 방법

자동차세는 1년에 1 기분, 2 기분으로 총 2번 납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한 번에 모두 납부함으로써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제도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세 연납기

moneyhouse.co.kr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 방법 및 장점 단점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어떠한 카드를 발급받아야 좋을지 고민되실 겁니다. 매번 새로운 혜택이 포함된 카드가 출시되어 어떤 게 정말 좋은지 헷갈리는 게 사실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포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