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6. 9.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 단점 및 원리

일반적인 이어폰과 달리 골전도이어폰은 뼈를 통해 진동으로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주변 소음을 들을 수 있어 자전거 또는 조깅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이어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어폰 역시 부작용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에 관해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층간소음 복수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층간소음 때문에 고생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층간소음 복수 해결방법 법적기준 대책(공동주택관리법)

아파트나 공동주택에 살고 있다면, 불가피하게 마주하게 되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층간소음일 것입니다. 아이들의 뛰노는 소리, 야간에 돌아가는 세탁기, 피아노 연주, 강아지의 짖음 소리, 이

moneyhouse.co.kr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 단점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 단점

 


골전도 이어폰이란?

 

우리의 귀는 크게 외이, 중이, 내이로 나뉘며, 소리가 공기를 통해 외이로 전달되면, 이어폰 또는 헤드폰을 통해 소리가 귀로 전달되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이후, 이 소리는 고막을 통해 중이의 골격을 통해 진동하고, 이 진동은 후에 내이의 청신경을 자극하여 소리로 해석됩니다.

 

골전도 이어폰
골전도 이어폰

그러나 골전도 이어폰은 이런 과정을 생략하고 직접 뼈를 통해 내이에 소리를 전달합니다. 이 이어폰은 뼈 (보통 두개골)에 직접 부착되며, 소리를 진동으로 변환합니다. 이 진동은 직접 뼈를 통해 전달되어 내이에 도달하고, 그곳에서 뇌로 전달되어 소리로 인식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골전도 이어폰은 외이나 중이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소리를 듣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식은 이어폰이 귀를 막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보행 중에도 주변 상황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특히 자전거, 조깅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

 

불편한 착용감

골전도 이어폰은 전통적인 이어폰과 다르게 머리 또는 귀에 단단하게 앉아 있어야 합니다. 이는 이어폰이 뼈를 통해 진동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압력이나 불편함을 느끼게 할 수 있으며, 특히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 더욱 그렇습니다.

 

음질 저하

골전도 이어폰은 음악의 모든 레인지를 재생하는 능력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낮은 주파수 (베이스)는 골전도 이어폰에서 잘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골전도 이어폰이 뼈를 통해 진동을 전달하기 때문에, 낮은 주파수는 상대적으로 잘 전달되지 않습니다.

 

 

소음 유입

골전도 이어폰은 귀를 완전히 차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변의 소음이 들어와 사용자가 집중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끄러운 환경에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하려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진동

골전도 이어폰은 볼륨이 높을 때 강한 진동을 발생시킵니다. 이는 사용자의 뼈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지만, 이 진동은 불편하거나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골전도 이어폰은 전통적인 이어폰에 비해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진동을 생성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상대적으로 짧아질 수 있습니다.

 

청력 손상

골전도 이어폰은 청각을 방해하지 않을지라도, 너무 높은 볼륨에서 장시간 사용하면 청력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이어폰, 헤드폰에서 공통적으로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비용

골전도 이어폰은 전통적인 이어폰에 비해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발전하고 널리 퍼짐에 따라 가격이 점점 내려갈 수는 있지만, 현재로서는 일반적인 이어폰에 비해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응 시간 필요

골전도 이어폰은 전통적인 이어폰과는 다른 청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처음 사용할 때 이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특히 청각 장애인들이 새로운 청각 경험에 적응해야 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골전도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머리가 아프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이는 이어폰이 머리나 귀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

 

외부 소리 유출

골전도 이어폰은 전통적인 이어폰과 달리 진동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볼륨이 높은 경우 주변 사람들이 사용자가 듣고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공공장소에서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부작용은 사용자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며, 반드시 모든 사용자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골전도 이어폰의 사용은 개인의 편안함과 필요성에 따라 달라지므로, 구매 전에 여러 제품을 시험하고, 가능하다면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진율 계산법, 뜻(수익률 계산 공식 차이점)

사업을 시작하려는 많은 이들이 부딪히는 어려움 중 하나는 바로 이윤 산출의 방법입니다. 이윤, 혹은 마진은 비즈니스의 존재 이유이자 성공의 지표이지만, 실제로 그 계산법을 잘 모르는 사람

moneyhouse.co.kr

 

연금저축 IRP ISA 장단점 및 차이점 총정리

투자의 세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연금저축, 개인형 퇴직연금(IRP), 그리고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라는 세 가지 주요 상품을 중심으

moneyhouse.co.kr

 

전세 이사 할때 필수 할 일(장기수선충당금, 도시가스, 관리비 등)

살다 보면 이사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짐과 몸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이사할 때 필수로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이사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미리 알아두시면, 이사 당

moneyhouse.co.kr

 

세대분리 방법 및 종류(30세 미만 소득 범위, 동거봉양, 해외체류, 취득후 60일내)

우리의 생활에 있어 주택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택의 취득이나 이전 등의 문제에는 세대라는 단위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세대'라는 단위의 정확한 기준이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