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2023. 6. 18.

전세 월세 아파트 빌라 인테리어 필수 항목 꿀팁 (임대용 리모델링)

인테리어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가성비입니다. 특히 임대용 부동산에 있어서는 이 가성비가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대용 인테리어를 위한 가성비 좋은 팁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임대용 부동산 인테리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경제적으로 효과적인 인테리어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인테리어 견적 사기 막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테리어 견적 사기 막는 방법 (계약부터 ~ 완공 후 확인 사항)

아파트 인테리어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인테리어 업체 선정부터 견적 및 주의할 점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자칫하면 인테리어 업체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곤란을 겪는 일이

moneyhouse.co.kr

 

전세 월세 아파트 빌라 인테리어 필수 항목
전세 월세 아파트 빌라 인테리어 필수 항목


가성비 소폭합지 도배

 

소폭합지 도배는 가격 대비 효과가 좋은 선택지입니다. 소폭합지는 보통 530mm의 폭을 가지고 있어, 광폭합지(930mm)에 비해 작업이 용이하고 시공 시간도 단축됩니다. 도배 시공비 측에서는 소폭합지, 광폭합지가 큰 차이는 없지만 소폭합지 비용이 저렴하고 실제 눈으로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장판은 밝은 색 선택

장판은 종류 및 두께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장판 종류는 펫트장판과 모노륨 장판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 펫트장판
펫트장판은 장판을 겹쳐서 시공하는 방식입니다. 바닥재를 벽에 살짝 걸쳐 올려 마무리하는데, 이는 바닥을 걸레질할 때 벽지에 물이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 모노륨장판
모노륨장판은 이음매가 없이 바닥재를 딱 맞게 재단하여 붙이는 방식입니다. 현관에는 논슬립으로 마무리하고 벽은 굽도리로 마무리합니다.

빌라 월세라면 펫트 장판 1.6 을 전세 아파트라면 모노륨 1.8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장판은 두께보다 색깔 선택이 더 중요합니다. 밝은 색상의 장판은 공간을 밝고 넓게 보이게 하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톤 베이스의 인테리어는 공간을 깔끔하게 만들어주며,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줍니다. 장판의 두께보다 색상 선택에 집중하면, 경제적인 비용으로도 효과적인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인트는 화이트 톤

페인트는 화이트 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트 톤 페인트는 공간을 깔끔하고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란다, 방문, 몰딩 등에 화이트 페인트를 사용하면, 공간 전체에 통일감을 주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 페인트는 다른 색상의 가구나 소품과 잘 어울려,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LED 등 교체

LED 조명은 공간을 밝게 만들어주며,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ED 조명은 전통적인 백열등에 비해 에너지 소비가 적고, 수명이 길어 장기적으로 보면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LED 조명은 밝기와 색상을 조절할 수 있어, 공간의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세입자들에게도 매력으로 다가오는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입니다.

 

화장실과 싱크대, 현관 타일 시공

화장실, 싱크대, 현관에 타일을 시공하는 것은 공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이들 공간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실과 싱크대는 여성 세입자들에게 굉장히 큰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 둘만 바꿔줘도 충분히 좋은 임대용 부동산으로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현관 타일 시공은 따로 하기에는 비용이 부담될 수 있음으로 화장실을 하실 때 함께 하면 경제적입니다.

 

콘센트 커버 및 방문 손잡이

 

콘센트 커버와 방문 손잡이 같은 작은 디테일의 변화는 전체적인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며, 공간에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콘센트 커버와 방문 손잡이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므로,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효과적인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충망 유지 및 수리

방충망의 상태도 중요합니다. 방충망 전체를 교체하는 대신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방충망은 곤충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실내의 청결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방충망은 실내의 환기를 돕는 역할도 하므로, 상태를 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충망이 손상되었을 경우, 전체를 교체하는 것보다 손상된 부분만 수리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판상형 타워형 아파트 구조 차이점 장단점(비교 분석)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특히, 아파트의 구조는 우리의 생활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판상형과 타워형 아파트의 차

moneyhouse.co.kr

 

전세 사기 6가지 유형 및 예방법

전세를 구할 때 가격이 저렴하고 이쁜 인테리어가 된 집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기를 당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 사기 6가지 유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예방할

moneyhouse.co.kr

 

아파트 방향, 뷰 장단점 및 일조량 확인 방법

집 방향은 실내온도, 일조량 등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집을 구할 때 무척 중요하게 보는 요소입니다. 여기서 방향의 기준은 거실 창을 기준으로 합니다. 거실 창이 어느

moneyhouse.co.kr

 

아파트 평수 계산기 이해하기(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평수 환산)

아파트를 사거나 렌트할 때, 평수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이러한 평수를 통해 아파트의 구조와 크기를 상상할 수 있지만, 분양이나 매매 과정에서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이라는 용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