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티빙에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티빙 구독을 고민하고 계십니다. 지난번 스우파 시리즈부터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이재, 곧 죽습니다. 등 신작들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빙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1년 구독권보다 저렴하게 보는 법에 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티빙 무료 평생 보는 요금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티빙 한 달 무료 체험
다들 아시는 방법으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을 하시고 디지털 콘텐츠를 티빙으로 선택하시면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첫 가입 시 1달 무료 혜택과 대학(원) 생에게는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집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쇼핑, 예약, 여행 최대 5% 적립
✅ 디지털 콘텐츠 선택 가능: 티빙, 스포티비, 네이버 웹툰, 시리즈온 영화 중 선택
✅ 마이박스 클라우드 80GB 제공
✅ CU 편의점 최대 10% 적립 할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경제성을 살펴보면 월 80,000원 정도의 결제로 이용권 가격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쇼핑 시 5% 적립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들이 많으며, 여기에 티빙 이용권이 포함되는 것은 추가적인 이점입니다.
플러스 멤버십 비용은 월 이용료는 4,900원, 연간 이용료는 46,800원으로 장기간 사용할 계획이라면 연간 요금제가 20% 더 경제적입니다.
참고로 연간 이용권으로 전환하시려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 설정 > 연간 이용권으로 전환하기' 설정하시면 됩니다.
화질 단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제공되는 티빙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실시간 방송과 TV 프로그램을 720p HD 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과 PC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티비로 즐기시려면 최소한 스탠더드 요금제 1080p 화질은 돼야 원활하게 콘텐츠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 요금제
티빙 요금제는 총 3가지로 베이직 / 스탠다드 / 프리미엄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는 바와 같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없이 티빙 이용권을 이용할 때의 최소 요금(베이직)은 월 9,500원부터 시작합니다.
연간 할인을 적용한다고 해도 5,500원으로 네이버 멤버십 보다 비싼게 사실입니다. 따라서 베이직 화질에도 만족하시는 분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활용하는 것이 분명한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줍니다.
하지만 이는 베이직 요금제로만 비교할 시입니다. 베이식은 720p 화질로 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차이는 동시 시청인원 최대 4명이란 점과 4K 일부 지원 차이입니다.)
티빙에서 자체적으로 할인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홈페이지 할인 이벤트도 확인하시고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티빙 1년 구독권 보다 저렴하게 보는 법
티빙 연간 할인 및 네이버 멤버십 4900원 보다 더 저렴하면서도 최고화질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4명이서 프리미엄 요금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럼 월간 17000원 나누기 4명으로 하시면 4250원입니다. 베이식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화질을 마음껏 감상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인원을 모집하고 운영하는 데에는 엄청 피곤하고 귀찮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공유 서비스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공유 서비스는 피클플러스와 링키드 사이트입니다. 두 사이트에 이용에 관해서 아래 링크 포스팅을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 사이트가 가장 신뢰도 있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유서비스 추천 이유 장점
많은 사람들이 이미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넷플릭스, 디지니, 왓챠, 웨이브, 티빙 등 원하시는 OTT 공유서비스를 이용하여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링키드 서비스는 OTT 이용자 외에도 네이버 플러스멤버십을 1625원에 가입이 가능하며, 말해보카, 듀오링고, 케이크 등 교육 프로그램도 공유하여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서비스를 활용 잘 하시면 고정지출비를 많이 줄일 수 있어 적극 사용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