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를 제공하는 중요한 식품입니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우유 바우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학교 우유 급식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성장기 학생들이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유 바우처란 무엇인지, 잔액조회 및 지역 판매처 확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4 기후동행 카드 신청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4 우유 바우처 제도란?
우유 바우처 제도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우유를 직접 받는 대신, 우유 바우처(카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제품(흰 우유, 가공유, 유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제도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칼슘과 단백질 등을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수혜자에게는 매월 15,000원의 지원금이 제공되어 우유 및 유제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유 바우처 신청방법
✅ 신청 시작일: 2월 1일부터
✅ 지원 내용: 매월 최대 15,000원 충전
✅ 대상: 6세에서 18세 어린이 및 청소년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족, 장애인, 국가 유공자 자녀)
우유 바우처 신청은 시범사업 지역에서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청가능합니다.
🔻 시범 사업지역은 대표적으로 경기도, 인천, 대전, 강원도, 충남, 경북, 전북 등으로 자세한 도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 신청인: 본인 또는 보호자(친권자, 후견인 등)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등의 경우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주민등록상 거주지 기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 필요 서류: 본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대리인 신청 시), 증빙 서류(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등)가 필요합니다.
우유 바우처 잔액 확인
우유 바우처 잔액확인은 홈페이지에서 간략한 정보 입력 후 사용가능합니다.
매번 사이트 접속하여 잔액확인이 번거롭다면 'NH앱캐시' 에서 잔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종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판매처 확인
시범 지역 도시의 판매처를 한눈에 보기 쉽게 지도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본인이 거주하는 도시를 선택하여 판매처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