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2023. 4. 27.

땅 토지 값, 가격 시세 비교 조회 사이트 Top 3

땅값을 알아보는 것은 생각보다 복잡한 과정입니다. 아파트와 다르게 토지는 독특한 형태와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비교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땅 토지 값, 가격 시세 비교를 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 참고로 땅 면적, 토지 면적 확인하는 사이트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땅 면적 토지면적 조회 확인 사이트 계산 방법(토지이음, 밸류맵, 씨리얼지도)

토지를 구매하거나 개발 계획을 세울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토지의 면적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정확한 면적 정보와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

moneyhouse.co.kr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이 사이트는 신뢰성이 높으며, 지역별, 금액별, 용도지역별, 지목별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거래 년도와 지역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이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땅 토지 값 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땅 토지 값 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 메인 화면 위쪽 메뉴 바에 [토지] 를 클릭하시고 검색 창에 조회 년도와 지역 등을 선택하여 거래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때, 별도의 네이버 지도, 카카오 지도를 이용해 토지 위치를 확인하면서 매물을 체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 바로가기 》


땅야

땅야는 토지 거래 정보와 상세한 토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회원 가입을 통해 관심 토지와 내땅 정보를 저장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지적도와 지형도 로그맵 정보도 제공하여 토지의 위치와 도로 접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토지 땅 값 조회 땅야
토지 땅 값 조회 땅야

메인 화면 오른쪽에 조회 리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거래 순위, 매물, 경매 등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토지 시세를 조회 뿐만 아니라 수 년치 거래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땅야 바로가기 》


밸류맵

밸류맵은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과 함께 토지 시세 조회뿐만 아니라 상권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실거래, 경매, 매물 등 다양한 매물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땅의 형상, 경사도, 공시지가 등 상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땅 토지 값 조회 밸류맵
땅 토지 값 조회 밸류맵

메인 화면 좌측에 실거래 / 경매 / 매물 버튼이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매물 형태를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밸류 맵사이트의 특징은 선택한 토지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땅, 토지 거래 시 꼭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밸류맵 바로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신청방법, 급여, 사용가능 여부)

정부에서는 부모 모두의 육아휴직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2023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도와 3+3 부모육아휴직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

moneyhouse.co.kr

 

전세 이사 할때 필수 할 일(장기수선충당금, 도시가스, 관리비 등)

살다 보면 이사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짐과 몸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이사할 때 필수로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이사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미리 알아두시면, 이사 당

moneyhouse.co.kr

 

2023 공익직불금 신청 방법 자격 기간

농업인이되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중 공익직불금을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연간 1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2023년 공익직불금 제도 신청은 2월 ~ 4

moneyhouse.co.kr

 

공무원 가족돌봄 휴가 복무규정 요약정리

공무원이신 분들은 자녀의 초중고등학교 개학 및 입학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할 때마다 언제 쓸 수 있는지, 며칠 동안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