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5. 27.

지적도 무료열람 3가지 방법(정부 24, 토지이음, 네이버지도)

토지를 구입하는 데 있어서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결합되어 복잡한 고려사항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것이 지적도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지적도는 토지의 위치와 경계, 용도, 주변 도로의 상태, 토지 개발 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토지 구매의 기본적인 참고 자료로 활용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하면 정부24, 토지이음, 그리고 네이버 등에서 지적도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세 가지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토지 땅 구매 매매시 주의해야할 점 5가지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지 땅 구매 매매시 주의사항 유의사항 5가지(거래 전 필수 확인)

토지를 구매하는 것은 많은 주의를 요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도로 접근성, 지목, 토지 경계, 이용계획, 그리고 시세는 토지 구매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핵심적인 요소들입니다. 이러한 요소들

moneyhouse.co.kr

 

지적도 무료열람 3가지 방법
지적도 무료열람 3가지 방법


정부24 지적도 열람 방법

 

정부24는 정부가 운영하는 종합 민원 처리 플랫폼으로, 각종 정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지적도를 확인하는 것은 무료이며, 심지어 이를 통해 공식 문서 형태로 지적도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 정부24 메인 화면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지적도 열람 바로가기 링크를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정부 24 지적도 발급 방법
정부 24 지적도 발급 방법

 

 그 다음으로는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적도 발급
지적도 발급

 

 열람하고자 하는 토지의 주소를 검색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만 알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니, 특별한 인증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지적도등본 교부신청
지적도등본 교부신청

 

✅ 다음으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설정한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 후 신청 내역이 조회되는 화면에서 '문서출력'을 선택하면 지적도를 열람하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 및 민원신청
온라인 발급 및 민원신청


토지이음 지적도 확인 방법

토지이음은 국토교통부가 운영하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플랫폼으로, 토지 정보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회원가입이나 실명인증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토지이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토지 주소를 입력하면 지번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이 리스트 중 열람하고자 하는 토지의 지번을 선택한 후, '열람'을 클릭하면 됩니다.

토지이음 사이트
토지이음 사이트

 

✅ 이곳에서는 지적도 외에도 토지의 지목, 면적, 개별 공시지가, 지역지구 등 지정여부, 행위제한내용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출력할 수 있으며, 지도 부분만 따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확인도면' 부분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

 

토지이음 토지 지목 및 다양한 정보
토지이음 토지 지목 및 다양한 정보

 

 새로운 창에서 지적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음 지적도 확인
토지이음 지적도 확인


네이버 지도 지적도 확인 방법

네이버는 우리나라 최대의 포털 사이트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서도 간편하게 지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하려는 주소를 입력한 후, 오른쪽 메뉴바에서 '지적편집도'를 선택하면, 해당 토지의 지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의 용도, 주변 개발상황, 도로 및 철도 상태, 국토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에서 지적도를 확인하면 주변 지형이나 건물, 도로 등의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토지의 위치와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

네이버 지도 지적도 확인
네이버 지도 지적도 확인


함께 보면 좋은 글

 

땅 토지 값, 가격 시세 비교 조회 사이트 Top 3

땅값을 알아보는 것은 생각보다 복잡한 과정입니다. 아파트와 다르게 토지는 독특한 형태와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비교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땅 토지 값, 가격 시세

moneyhouse.co.kr

 

부동산 투자 4계절 사이클(경기 흐름 공부, 투자하는 법)

세상에는 상승과 하락의 반복이 공존하며, 이는 인간의 삶에서도, 특히 경제의 세계에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부동산 시장 또한 이런 파동과 함께 다양한 특징을 가지는 변동성을 겪습니다. 이번

moneyhouse.co.kr

 

부동산 가계약금 반환 돌려받기(원룸, 월세, 전세)

부동산 거래에서 가계약금이란 말을 종종 듣게 되지만, 이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계약금은 매매계약금과는 다른 성격을 가지며, 반환 가능 여부도 다릅니다. 이

moneyhouse.co.kr

 

안심전세 앱 내용 총정리(전세사기 예방 부동산 앱)

그동안 세입자는 적정한 전셋값이나 사고 이력이 있는 집주인인지 여부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워 전세사기 범죄에 노출돼 왔습니다. 이에 국토부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전세사기 피해 방

money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