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4. 1. 20.

2024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공제 항목(기부금/ 월세/ 중복 공제 교육비)

매년 새해가 되면 시작하는 연말정산, 할때마다 새롭고 낯선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에는 2024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중 공제항목에서 꼭 놓치지말고 챙겨야할 항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기부금, 월세, 중복공제 항목인 교육비 등에 관한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연말정산 절세 팁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절세팁 5가지 바뀐내용 추가

매년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세금 환급을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하실 텐데요. 오늘은 연말정산을 위한 꿀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읽고 미리 연말정산 절세를 활

moneyhouse.co.kr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먼저,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개시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대부분의 연말정산에 필요한 자료들을 제공하지만 모든 것이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누락된 중요한 항목들을 확인하고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간소화 서비스를 신청 안 하신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부금 세액공제: 변동된 공제율과 이월 공제

기부금 연말정산
종교단체 기부금 질문 바로가기

2021년과 2022년에는 기부금 세액공제율이 한시적으로 20%까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15%로 돌아왔습니다. 만약 이전 연도에 공제받지 못한 기부금이 있다면 그 영수증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기부금 공제는 최대 10년간 이월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는 상당한 세금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이 외에 정치자금 및 기부 관련 질문 답변 모음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기부금 질문 답변 전체보기

 

월세 세액공제: 무주택자의 혜택

월세세액공제
주택별 월세 세액 공제 답변 보기

월세를 납부하는 무주택자라면 특별히 주목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총 급여가 7천만 원 이하인 경우 그리고 4억 이하의 집에서 월세를 내고 있다면 월세계약서와 통장사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 이 외에 전입신고를 안한 경우, 대학생 자녀의 월세 계산 세액공제 관련 질문 답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입신고안한 경우 월세공제?

 

고소득자 또는 고가 주택 임차인의 경우

만약 여러분의 연봉이 상대적으로 높거나 비싼 집에서 월세를 내고 있다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는 없지만 월세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음으로써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는 월세 지출을 소득에서 공제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현금영수증 발급은 반드시 챙겨야 할 항목입니다.

 

교육비 공제: 미취학 아동의 교육비도 중요

미취학 아동의 교육비도 연말정산에서 공제받을 수 있는 중요한 항목입니다. 특히, 학원이나 체육 시설로 등록된 기관에서 지출한 교육비에 대해서는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다니는 기관이 학원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확인하고 누락된 교육비 영수증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질문에 관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취학전 아동 교육비

 

 👉 취학전 아동 교육비 세액공제 

 

 

초중고대학생 교육비 세액공제

 

👉 초중고 대학생 교육비 공제

 

 

교육비는 중복 공제가 가능한 몇 안 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이는 특별 세액공제와 신용 소득공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자녀 교육비에 대한 세심한 관리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태영건설 부도? 워크아웃 뜻 신청이유 및 개념 총정리

요즘 워크아웃이라는 단어를 뉴스에서 자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부동산 시장이 안 좋아지면서 태영건설사가 워크아웃을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워크아웃'이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

moneyhouse.co.kr

 

랩그로운다이아몬드 란? 가격 차이 및 품질 비교 살펴보기

다이아몬드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최근 보석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제는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인기가 더 많아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moneyhouse.co.kr

 

가짜 다이아몬드 구별법 및 구매시 주의사항 알아보기(진짜 다이아 차이점)

많은 분들이 다이아몬드를 좋아합니다. 고가의 보석인 만큼 가짜 다이아몬드도 많은 게 사실입니다. 그럴 때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 다이아와

moneyhouse.co.kr

 

2024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뜻(과거 반감기 가격 상승 얼마?)

비트코인 반감기는 이 암호화폐의 희소성과 가치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거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할 때, 반감기는 일반적으로 가격 상승과 연관이 있지만 향후 가격 변동은 여러

moneyhouse.co.kr